반응형

 

사천으로 출장을 가는 날이었다. 요즘처럼 추워지는 날씨에는 당연하게도 한식이 먹고 싶었고,
주변에 맛있게 하는 한식집을 찾았었다.  많은 음식의 종류로 결정을 방해하는 곳보다는 한 두 개의 메뉴로 빠르게 음식을
맛볼 수 있는 곳이 좀 더 전문성이 있다고 느껴졌었고, 내가 방문한 연담지도 같은 곳이었다.

 

 

여기는 영양돌솥밥과 돈까스만 판매를 하는 곳이었고, 메뉴를 쉽게 고를 수 있었다. 넓은 홀에 많은 사람들이 앉을 수 있었고, 시골느낌처럼 차분하고 정겨운 장소였다. 나는 영양돌솥밥을 시켰고, 지인 중 한 명이 돈가스를 시켰다. 음식은 많이 기다리지 않아도 빠르게 나왔다.

 

 

정갈한 반찬들이 맞이를 해주었고, 다양한 종류의 반찬들이 나왔다. 오리훈제같은 고기류와 생선가스, 잡채 등 영양돌솥밥과 잘 어울리는 반찬들이 나왔고, 영양돌솥밥은 정말 영양이 한가득 들어있을 듯한 밥이 나왔다. 또 빠질 수 없는 것은 물을 부어서 누룽지처럼 먹는 그 맛이 차분하게 겨울을 맞이하는 느낌이어서 너무 좋았다.

 

 

돈까스도 역시 맛있어 보였다. 바삭하게 튀긴 돈가스에 특제양념소스를 주셔서 밸런스가 너무 좋았고, 지인 말로는 다 먹을 때까지 바삭함이 유지가 되었고, 작은 양 같아 보이지만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돈가스도 추천하는 메뉴라고 했다.

 

 

요즘 맛있는 한식집 찾기가 쉬운 일이 아니다. 그렇다고 국밥이나 옷에 냄새가 배는 한식이 아닌 이렇게 반찬과 함께 먹을 수 있는 한식은 조금씩 없어지는 듯한 느낌이다. 정갈한 엄마의 손맛같은 한식이 먹고 싶은 사람들은 사천 맛집 연담지를 추천한다.

 

연담지
경남 사천시 용현면 신영길 13-17
055-855-1003
*예약하고 가면 좋습니다.

 

반응형